당신이 꿈꾸던 보홀,
발리카삭 섬에서 프리다이빙


바람에 흔들리는 잔잔한 물결과 반짝이는 하얀 모래알. 기분 따라 햇빛 따라 달라지는 풍경의 보홀 바다. 알록달록 열대어들과 바다거북이, 물결에 춤추는 해조류, 다양한 빛으로 물든 산호를 본 적이 있나요?


바라만 봐도 아름다운 보홀의 푸른 바다는 안을 들여다 볼수록 더 매력적이죠. 먼슬리 보홀은 바다에 더 가까이 다가가 결국은 '나'를 만나는 프리다이빙 여행을 건네요. 단순히 바라보는게 아니라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물길 여행을 소개합니다.

모세의 섬, 버진 아일랜드로의 초대


조석 간만의 차로 바다 위 기적 같은 하얀 모래 길을 여는 곳. 그러나 하루에 겨우 1시간 반 정도만 허락되는 곳. 수심에 따라 다른 빛으로 물드는 버진 아일랜드를 만나보자. 발리카삭 섬을 찾는 이들에게 가장 특별한 휴식처가 된다.

누구나 프리다이버가 될 수 있다


언젠가 자유롭게 바닷속을 유영하는 프리다이버를 본 적이 있는가? 숨을 쉬지 못한다고 겁낼 필요 없다. 절대 극한의 스포츠가 아니다. 누구나 프리다이빙 입문 교육을 받는다면 돌고래처럼 푸른 바닷속을 자유롭게 유영할 수 있다. 발리카삭 섬을 특별하게 즐기기 위해 준비한 프리다이빙 투어. 물론 프리다이빙 자격증과 인생 사진은 덤이다.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보홀의 여행자들이 발리카삭 섬을 Must visit으로 꼽는 이유는 천혜의 자연 속에서 거북이들과 바다 수영을 즐길 수 있기 때문. 당신은 혹시 거북이가 의뢰로 빨리 헤엄치는 것을 알고 있나. 거북이는 눈 깜짝할 새 사라지지만 함께한 유영은 기억에 오래 남는다. 프리다이빙으로 만나는 거북이는 당신 인생의 최고의 순간일 것이다.

바다에 머무네


바람에 흔들리는 잔잔한 물결. 반짝이는 모래알. 나무 그늘 아래서의 낮잠. 누군가는 수영을 누군가는 독서를. 그날의 기분 따라 햇빛 따라 달라지는 풍경은 삶의 묘약이다. 발리카삭 섬에서 느끼는 여유는 그동안의 일상을 보상받는다. 당신이 바다에 머물수록 바다는 당신을 감쌀 것이다.

Freediving in Balicasag island, Bohol


프리다이빙. 호흡 장비의 도움 없이 한숨으로 물속 깊이, 오래 머무는 수중 활동이다. 한국의 프리다이빙 역사는 해녀의 물질과 같이한다. 해녀가 가족의 삶을 위해 물질을 했다면 지금의 프리다이빙은 바다를 온몸으로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수중 레포츠가 됐다. 이제 나에게 '왜 숨을 참는가?'에 대한 질문에 쉽게 답하기 어렵다. 하지만 처음 프리다이빙을 배우고 푸른 바닷속에 잠겼을 때의 기억은 아직까지 또렷하다. 숨을 멈추기 위해 천천히 호흡을 고르고 물길을 유영한다. 다시 숨이 간절할 때 수면 위로 올라와 호흡하는 순간의 반복은 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했던 삶을 느끼게 해준다. 가족을 위한 숨과 나를 위한 숨. 그 숨의 간극은 멀지 않다. 단지 바다는 우리의 삶을 상기시켜줄 뿐이다. 지금은 그런 프리다이빙을 많은 이들이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일이 나의 일이다. 


당신과 나 그리고 바다를 만나는 물길 여행. 모든 여행이 그렇듯 순간의 경험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먼슬리 보홀을 통해 그 누구도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은 더 깊고 푸른 바다의 이야기를 건네려 한다.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만나고 물길을 걸을 수 있도록 당신과 함께 하고 싶다. 수면 위에만 머물기 보다 바다에 온몸을 담갔을 때 진정한 아름다움은 빛을 발한다. 물론 당신의 여행은 보홀 바다의 모든 것을 느낄 것이다. 이른 아침 야생 돌고래를 만나고 버진 아일랜드와 발리카삭으로 향한다. 그 여행길에서 쌓이는 추억은 삶에 있어 많은 이야기와 용기를 줄 것이다. 바라만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발리카삭 섬을 온몸으로 즐기고 싶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그리고 우리의 삶이 숨만큼 가장 가치 있는 것이라고 말해주기 위해.

발리카삭 섬으로 떠나는 프리다이빙 투어

프리다이빙 이론 및 수영장 교육


프리다이빙 입문 코스의 이론 및 수영장 교육은 아이다(AIDA) 1 Star 프로그램으로 프리다이빙을 위한 호흡법과 압력 평형, 안전 및 수중 기술을 배우고 실습한다. 이론 공부와 수영장에서의 연습은 당신이 프리다이버가 되기 위한 필수 과정이다.

돌고래 워칭


돌고래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갖춘 보홀에는 수백 마리의 스피너 돌고래들이 무리 생활을 한다. 이른 아침 발리카삭 섬으로 향한다면 먹이 사냥을 나온 돌고래들을 수면에서 가깝게 관찰할 수 있다. 야생 돌고래인 만큼 만날 수 있는 확률은 80% 정도.

버진 아일랜드


보홀을 찾았다면 발리카삭 섬과 같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 매일 달라지는 물 때에 따라 바다의 모래 길이 열리고 닫힌다. 어느때라도 쉽게 보기 힘든 풍경으로 여행자들에게 자연의 경의로움을 선물한다. 물론 당신의 인생 사진까지.

발리카삭 섬에서 프리다이빙


세계 7대 다이빙 포인트인 발리카삭 섬에서는 잘 보존된 산호와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프리다이빙으로 만나는 거북이는 누구에게나 인생 최고의 순간으로 남을 것이다. 게다가 한적한 섬에서의 달콤한 휴식은 가장 좋은 피로 회복제다.

코스 안내


첫째 날

숙소(공항/항구) 출발 - 프리다이빙 이론 교육 - 수영장 실습 - 숙소도착


* 총 3시간 소요 (오전 9시 또는 오후 1시 시작)


둘째 날

숙소 출발 - 돌고래 워칭 - 버진 아일랜드 - 발리카삭 프리다이빙 - 숙소(공항/항구) 도착


*총 6시간 소요 (오전 7시 시작)



가격 안내


투어 인원1인당 가격
2 인USD 280
3 인USD 270
4 인USD 260
1인 또는 4인 이상 문의


상세 안내


- 프리다이빙 투어는 전문 강사가 동행하는 소규모 조인 투어입니다. 최대 4명까지 진행하며 같은 투어 일자의 인원수에 따라 투어 가격이 하향 조정됩니다. 


- 프리다이빙 투어는 1.5일 일정입니다. 첫째 날 오전 또는 오후에 프리다이빙 이론 교육 및 수영장 실습 후 둘째 날 발리카삭 섬에서 프리다이빙 투어를 진행합니다.


- 투어 중 둘째 날 점심 식사와 프리다이빙 디지털 교재, 자격증 발급, 장비 대여, 사진 촬영, 발리카삭 섬 입장료, 알로나 비치 인근 숙소(항구/공항 제외) 픽업 및 드롭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 기상 상황에 따라 둘째 날 투어 장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나팔링 또는 돌조 비치에서 프리다이빙 투어를 진행하므로 환불 및 일정 변경이 불가합니다. 


- 투어 후 프리다이빙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자격증은 국제 공인 프리다이빙 단체인 아이다(AIDA)의 1 Star Freediver 레벨로 국내 잠수 풀 입장이 가능합니다.  


- 투어 진행은 만 10세 이상(보호자 동반)부터 가능합니다. 단, 만 16세 이하일 경우 SSI Basic Freediving 자격증이 발급되며 투어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개인 병력에 따라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투어 전 의료 진술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안내


모든 예약은 홈페이지 내 RESERVATION 게시판을 통해 진행됩니다.


- 모든 투어비의 전액(당일 살때 환율) 입금 후 예약이 확정됩니다.


- 여행 문의 및 상담은 카카오톡 @먼슬리보홀 (플러스 친구 검색)에서 가능합니다.


- 상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한국 시간 기준) 입니다. 



변경 안내


- 투어 2일 전 투어 일정 변경 가능


- 기상 상황으로 인한 투어 취소 시 일정 변경 또는 100% 환불.


- 개인 부주의로 인해 선박/항공편을 놓쳐 투어 진행이 불가할 경우 환불 불가. 단 일정 변경 가능.



환불 안내


- 투어 3일 전 취소 시 100% 환불


- 투어 1일 전 취소 시 50% 환불


- 투어 당일 취소 시 환불 불가


- 투어 당일 노쇼(No-show) 환불 불가


- 기상 상황으로 인한 투어 취소 시 100% 환불


- 천재지변 또는 선박/항공편 결항으로 인해 보홀에 도착하지 못할 경우 100% 환불